회사생활

마케터/기획자 필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썸트렌드 업그레이드 기능 소개 - 2편

해머플레이스 2021. 7. 26. 2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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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효니톰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썸트렌드 업그레이드 기능들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머지 새로워진 기능들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전 포스팅을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썸트렌드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드리자면,

썸트렌드는 검색량이 아닌 각종 소셜미디어 언급량 데이터 분석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궁금한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된 소셜 트렌드를 바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썸트렌드는 검색량이 아닌 온라인상에서 키워드가 얼마나 언급이 많이 되었는지를 분석해 긍정어 부정어까지 파악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더욱 신뢰도 높은 소비자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썸트렌드 분석 기능 업그레이드 소개]

1) 3가지 키워드도 한번에 비교 가능

 

업그레이드 이전에는 2가지 키워드만 비교분석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3가지 키워드도 동시에 비교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각 키워드에서 공통으로 나오는 연관어, 또는 각각의 키워드만이 가지고 있는 연관어가 무엇인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즉 경쟁력을 알 수 있다는 말인데요.

예를 들어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중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햄버거 브랜드를 알은 경우, 이 비교 분석 기능을 사용해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분석을 해보니 이 세 브랜드의 언급량은 거의 유사했는데요,

지난 5월의 맥도날드 언습량이 월등히 높습니다.

 

이를 통해 맥도날드의 방탄소년단 광고 공개 이후, 언급량이 급격히 증가하며 긍정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는 인사이트를 찾을 수 있겠습니다.





2) 긍/부정 속성 기능

워드클라우드로 되어있는 긍/부정어 차트에서는 만족도, 가격, 음식일 경우 맛 등 내가 원하는 속성만 선택하여 긍부정 반응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워치에 대해 사람들의 반응이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긍부정 속성 중에서도 만족도를 선택했는데요.

이를 분석하여 사람들이 얼마나 스마트워치에 만족하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한눈에 보이는 원문 속 키워드

 

저는 검색한 단어가 SNS에서 어떻게 사용되었는지가 궁금했습니다.

따라서 언급량 / 연관어 분석을 모두 확인해보았는데요.

 

썸트렌드에서는 일일이 SNS 원문을 클릭하지 않아도 분석 화면에서 해당 키워드가 SNS 에서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원문 더보기를 클릭하면 더욱 상세하고 많은 SNS 원문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디자인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기능들이 개편되었는데요,

빅데이터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사용해볼 수 있어보였습니다.

 

기존에도 어렵게 느껴졌던 빅데이터를 간편하게 분석해볼 수 있는 서비스라 좋았는데,

업그레이드 된 썸트렌드를 직접 사용해보니 훨씬 편리하고 유용했습니다.

 

지금 확인하기

 

썸트렌드(Sometrend)

썸트렌드(Sometrend) - 사람들의 생각이 궁금할 때

so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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