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3 22

사용자의 경험 최적화를 위한 고객여정지도

안녕하세요 효니톰입니다. User Journey map을 아시나요? 고객 여정 지도라고도 하죠. 사용자와 프로덕트나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각 터치포인트가 연속되어 일어나는 타임라인을 의미합니다. 쉽게 말하면 사용자의 경험을 생생하고 체계적으로 시각화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들기 전] 고객여정지도는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 경험을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서비스 개선의 우선순위를 정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고객여정지도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먼저 아래 두가지를 확정합니다. 1. 목적 이 지도를 만들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얻고싶은 정보와 어떻게 활용할지 등의 목표를 미리 정하면 고객 여정을 정확하게 묘사할 수 있습니다. 2. 페르소나..

회사생활 2021.03.31

인사팀없는 회사에서 막내의 면접자 관리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효니톰입니다. 저희 회사는 인사팀이 따로 없어 주로 제가 면접자에게 연락을 하고 관리합니다. 물론 면접은 대표님이나 상사가 보시고요. 아무튼 오늘은 면접자를 어떻게 관리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처음에 회사에 들어와서 아무것도 몰랐던 때는 전화도 어떻게 해야할지 두근거리고 막막했거든요. 먼저 위에 분들이 이력서를 보시고 "면접일을 잡아봐라" 라고 하십니다. 센스있게 연락을 하기 위해서는 전화번호만 확인하고 전화하는게 아닙니다. 간단한 이력사항을 확인하고 지원한 파트가 맞는지 등을 간단히 확인합니다. 또한 제 작은 꿀팁이라고 하면 주소를 확인 후 회사와 위치가 너무 멀다면 따로 여쭤보았습니다. 예를 들면 약 2시간 정도 걸리시는 것 같은데 출근 괜찮으시겠냐고 물어봅니다. 간혹 회사 위..

회사생활 2021.03.30

쉽게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5가지 툴 추천

안녕하세요 효니톰입니다.사이트를 만들려면 코딩을 하거나 워드프레스 등을 이용해 만들어야 합니다. 위에 두 방법은 전문 지식이 조금이나마 필요합니다.하지만 오늘은 이런 방법들 없이도 간단하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툴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스퀘어 스페이스Square SpaceBuild a Website – Website Builder – SquarespaceSquarespace is the all-in-one solution for anyone looking to create a beautiful website. Domains, eCommerce, hosting, galleries, analytics, and 24/7 support all included.www.squarespace.com스퀘어 스페..

회사생활 2021.03.28

테슬라를 비트코인으로 살 수 있다?

안녕하세요 효니톰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비트코인 얘기를 하려고합니다. 테슬라와 비트코인의 관계입니다. "모델Y를 1BTC로 살 수 있다?" 일론 머스크가 또 한번 지난 수요일에 미국 시장과 언론을 뜨겁게 달궜습니다. 이 날 본인의 트위터에 "이제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살 수 있습니다."라고 올렸는데요. 테슬라의 보급형 전기차 모델3 가격이 3만7990달러부터 시작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1 비트코인만으로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는 셈입니다. 비트코인으로도 테슬라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구매 대금으로 받은 비트코인은 다른 법정화폐로 교환하지 않고 계속 보유하겠다고 밝혔는데요. 회사의 비트코인 보유 규모를 계속 확대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결정은 테슬라가 15억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을 산 지 약 ..

회사생활 2021.03.27

업무 생산성을 높여주는 유용한 업무 및 일정 관리 툴 추천

안녕하세요 효니톰입니다. 오늘은 회사에서 사용하는 툴 중 업무와 일정 관리에 도움이 되는 툴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구글 드라이브, 구글 독스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 모든 파일을 한 곳에서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Drive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문서 관리 툴 아마 거의 모든 회사에서 다 사용할거라고 생각합니다. 구글 독스를 이용해 문서 작업을 하면 실시간으로 공유와 수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저장하지 않고 브라우저를 이탈해도 자동 저장이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회사 폴더를 만들어 여러 작업 문서를 보관하면 누구든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구글 드라이브를 많이 사용하는 듯 합니다. 2. 구글..

회사생활 2021.03.26

웹기획의 업무와 순서 A to Z (서비스 구상부터 운영까지 필요한 문서 소개)

안녕하세요 효니톰입니다. 오늘은 웹 기획 순서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지금 회사가 첫 회사라 다른 회사나 대기업들은 다르게 진행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아는 선에서 배운만큼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비스 구상] 서비스 구상 대부분은 회사의 대표님이 서비스 방향을 구상하시겠죠? 당연한 말이지만 서비스를 만들기 전에 어떠한 서비스를 만들 것인지 분야와 방향 등을 구상합니다. 아이디어 수집 대략적으로 서비스의 구상이 완료되면 아이디어를 수집합니다. 어떤 기능을 추가할 건지 등 아이디어를 모으고 협의를 하는데, 이 단계에서는 마인드맵을 이용하면 좋아요. 생각의 꼬리를 물고 물어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떠오를 수도 있거든요. [시장 조사] 시장조사 서비스 구상이 완료되었다면 시장, 배경 조..

회사생활 2021.03.25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와 로봇 애완동물 기술에 대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효니톰입니다. 이번에 분석할 주제는 반려동물입니다.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인 '21그램'과 로봇 애완동물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가구 중 25%는 펫팸입니다. 펫팸은 Pet+Family를 합성한 단어로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는 사람인데요,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이라면 이해되실 겁니다. 이 펫팸과 반려동물들이 늘어나며 펫테크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로 반려동물을 위한 ICT 기술과 산업이 발전하였습니다. 펫테크 시장의 주요 분야는 음식, 헬스, 금융, 리빙, 산책, 놀이, 장례, 노후 8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 규모가 가장 큰 분야는 음식이지만 최근 '장례'분야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먼저 대표적인 반려동물 장례 상담서비스를 중개하는 ‘21그램'에 대해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

회사생활 2021.03.24

썸트렌드 서비스 및 행운 룰렛 이벤트 소개

안녕하세요 효니톰입니다! 오늘은 서비스를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썸트렌드라는 서비스인데, 빅데이터 기반의 고급 분석툴을 제공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는 서비스인데 이벤트를 한다고 하여 서비스와 이벤트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썸트렌드 서비스] 썸트렌드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트렌드 분석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저도 트렌드, 뉴스 분석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트렌드가 궁금하거나 빅데이터로 키워드를 분석하기에 유용합니다. 1. 빅데이터를 이용한 키워드 분석 3개월 간의 소셜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핫하고 궁금한 키워드 또는 마케터라면 지금 내가 마케팅하고 있는 브랜드, 상품이 있다면 그 키워드에 관련된 소셜 데이터 (유튜브, 인..

회사생활 2021.03.22

직장인의 월요병 극복하는 노하우 7가지 (뻔한 방법 아닙니다.)

안녕하세요 효니톰입니다. 오늘은 일요일이고 내일은 월요일입니다. 가장 끔찍한 순간이죠. 오늘은 월요병을 극복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월요병은 왜 생기는 걸까?] 주말 동안에는 평소보다 늦은 시간까지 활동하는 경우가 많아 평소 생활 리듬이 쉽게 깨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월요일에 생활리듬이 깨져 몸에 피로가 쌓이고 회사로 돌아왔을 때 일이 손에 잡히지 않게 됩니다. 또한 주말에 마음 편하게 충분히 쉬려고 하지만 월요일에 해야 할 업무를 생각하면 걱정이 돼서 충분히 쉬지 못하기도 합니다. 결국 매일 되풀이되는 지루한 일상과 지나친 스트레스, 업무 중압감이 더해져 월요일을 더 우울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심리적 긴장감, 스트레스를 '월요병'의 원인으로 꼽습니다. [월요병은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월..

회사생활 2021.03.21

효율적으로 연차쓰기 좋은 요일 탐구 ㅣ 연차를 무슨 요일에 써야 잘썼다고 소문이 날까?

안녕하세요 효니톰입니다. 직장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날은 바로 쉬는 날입니다. 주말에 쉬는 거로는 피로를 다 회복하기에 부족합니다. 기다리는 공휴일마저도 2021년에는 대부분 주말이 껴있어서 직장인에게 최악의 해로 불리기도 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우리는 연차를 쓸 수 있다는 것인데요, 한 달에 한번 생기는 연차를 소중히 모아 쉬는데 날리기에는 아깝잖아요. 도대체 무슨 요일에 써야 연차를 잘 썼다고 소문이 날까요? 오늘은 연차를 쓰기 좋은 요일에 대해 분석해보겠습니다. 1위 - 수요일 많은 분들이 월요일 또는 금요일이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그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말에 붙여 연속으로 3일을 쉰다면 이 아까운 시간에 여행이라도 가겠지만,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어디를 갈 수도 없어서 푹 쉬는 것이 최..

회사생활 2021.03.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