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 3

마케터/기획자 필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썸트렌드 업그레이드 기능 소개 - 2편

안녕하세요 효니톰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썸트렌드 업그레이드 기능들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머지 새로워진 기능들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전 포스팅을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썸트렌드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드리자면, 썸트렌드는 검색량이 아닌 각종 소셜미디어 언급량 데이터 분석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궁금한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된 소셜 트렌드를 바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썸트렌드는 검색량이 아닌 온라인상에서 키워드가 얼마나 언급이 많이 되었는지를 분석해 긍정어 부정어까지 파악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더욱 신뢰도 높은 소비자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썸트렌드 분석 기능 업그레이드 소개] 1) 3가지 키워드도 한번에 비교 가능 업그레이드 이전에는 2가지 키워드만 비교분석..

회사생활 2021.07.26

마케터/기획자 필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썸트렌드 업그레이드 기능 소개 - 1편

안녕하세요 효니톰입니다. 마케터나 기획자라면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 어떤 것이 유행인지를 조사, 분석하는 것이죠. 아무리 열심히 준비한 프로젝트라도 트렌드를 놓친다면 반감만 사게 됩니다. 썸트렌드는 검색량이 아닌 각종 소셜미디어 언급량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궁금한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된 소셜 트렌드를 바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썸트렌드는 검색량이 아닌 온라인상에서 키워드가 얼마나 언급이 많이 되었는지를 분석해 긍정어 부정어까지 파악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더욱 신뢰도 높은 소비자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 포스팅을 통해 썸트렌드에 간단하게 소개드렸던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업그레이드 된 기능들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썸트렌드 분석 기능 업그레이..

회사생활 2021.07.26

스파르타코딩클럽 '데이터분석 종합반' 수강 후기

안녕하세요 효니톰입니다. 기획자는 UI와 UX 뿐만 아니라 데이터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지식이 필요합니다. 당연히 개발자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개발 지식이 있으면 업무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개발 지식을 쌓고자하는 마음도 있었고 흥미도 조금 있었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강의를 듣게 되어 소개해드립니다. '스파르타 코딩클럽'이라는 곳입니다. 1. 수강 목적 기획자는 항상 개발 로직을 이해하고 고려해서 업무를 해야하는데, 개발 지식이 부족하다보니 아쉬웠던 부분이 많았어요. 당연히 데이터 분석도 중요하고요. 예를 들어 스토리보드를 만들 때 개발적인 부분을 놓치고 만든다던지 QC를 할 때 백엔드와 프론트엔드 이슈 구분이 헷갈린다던지 등, 개발을 요청할 때 더 명확하게 요청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이 있었습니..

회사생활 2021.07.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