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생활

막내의 잡무 관리 꿀팁

해머플레이스 2021. 2. 8.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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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입사 2년차 기획파트 사원입니다.

 

야근하는 막내의 모습 ㅠ

 

먼저 저희 회사 소개를 해볼게요.

저희 회사는 중소기업이라 직원수가 적은데, 기획파트 인원은 2명입니다.

 

원래 기획이 잡무가 많다는 얘기를 들었지만 저희 회사는 인원이 적어 더 심한 것 같아요 🤣

저는 막내라 특히 하는 일이 더 많아요.

 

1. 실제 기획 업무

2. 법인카드/현금 관리 

3. 대표님 일정 관리

4. 직원 출퇴근 시간 체크

5. 각종 직원 서류 관리

6. 연차 관리

7. 면접자 관리

8. 손님 안내

9. 신입 직원 안내

10. 회의록 작성

11. 회사 SNS 관리

12. 그 밖에 꽃에 물주기, 식당 예약하기, 비품 관리, 회의실 정리 등

 

처음엔 왜 이런것까지 내가 해야하지 라는 생각을 했었어요.

실질적으로 저는 입사한지 1년 5개월정도 되었는데,

지금은 어느정도 짬이 생기다보니까 연봉도 20%나 올랐고 (신입일 때는 월급이 엄청 적었어요ㅠ)

잡무도 조금은.. 덜어주셨어요. 

 

 

옛날에 '언제든 퇴사할 수 있게' 라는 생각으로 인수인계 문서를 만든 적이 있었어요.

물론 전문적이지는 않지만 제가 하고싶은데로 마구 꾸몄죠. (아무에게도 아직 보여드리지는 않았어요.)

 

PPT로 일하는 것은 싫지만 꾸미는 것은 재밌어요 

 

 

제가 하는 일들을 쭉 리스트업 하고보니까 필요한 게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필요한 것들은 일단 실시간 업데이트가 가능한 구글 드라이브 엑셀을 통해 양식을 만들었어요.

 

 

 

사실 처음에는 '내가 하는 일이 얼마나 많은지 봐라' 하는 마음에 만든거였어요 ╰༼=ಠਊಠ=༽╯

 

그치만 이렇게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을 문서화를 해서 드렸더니,

예상과 다르게 좋아하시면서 일을 잘한다고 칭찬해주셨어요!

이렇게 회사에 중요한 일을 내가 하는데 나 없으면 어쩌려고 그러지? 하는 자부심도 생겼구요 ㅋㅋㅋㅋㅋ

 

제 생각에는 어떤 일이든 잡무이든, 이런 식으로 리스트를 만들고 문서화를 한다면

상사의 칭찬도 받고, 의욕도 생기고, 내가 편하도록 만든 것이기 때문에 관리하기도 쉬울 거라고 생각해요.

 

혹시 더 궁금하신 게 있다면 성심껏 알려드릴게요.

다음 글에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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