곁다리 지식

마케터/기획자 필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썸트렌드 업그레이드 기능 소개 - 1편

효니톰 2021. 7. 26. 2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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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효니톰입니다.

 

마케터나 기획자라면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 어떤 것이 유행인지를 조사, 분석하는 것이죠.

아무리 열심히 준비한 프로젝트라도 트렌드를 놓친다면 반감만 사게 됩니다.

 

썸트렌드는 검색량이 아닌 각종 소셜미디어 언급량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궁금한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된 소셜 트렌드를 바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썸트렌드는 검색량이 아닌 온라인상에서 키워드가 얼마나 언급이 많이 되었는지를 분석해 긍정어 부정어까지 파악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더욱 신뢰도 높은 소비자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 포스팅을 통해 썸트렌드에 간단하게 소개드렸던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업그레이드 된 기능들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썸트렌드 분석 기능 업그레이드]

1) 분석 센터를 통한 더욱 정확하고 간편한 분석

 

먼저 이번에 분석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분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에서 소셜 분석을 클릭하면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분석 센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요즘 이슈인 코로나를 검색해보았습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더불어 세분화된 검색 필터, 항목 등이 변경되었는데요.

이전보다 훨씬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분석 센터에서 간편하게 한번에 분석이 가능합니다.





2) 클릭 한 번으로 가능해진 스마트한 검색

 

썸트렌드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필터를 통해 동의어, 포함어, 제외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사이트보다 더 정확한 분석이 가능한데요,

이전에는 어려운 연산기호 (&&, 등)를 직접 써야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라디오버튼의 또는/그리고를 선택하기만 하면 쉽게 분석 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그재그의 윤여정 광고 모델 효과를 알고 싶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지그재그를 검색할 때 포함어에 윤여정 광고 모델 입력 후 ‘또는’ 을 클릭해 간편하게 필터링을 할 수 있어요.





3) 2단계 연관어 카테고리를 통한 더욱 정확한 분석

 

기존에는 상품 브랜드 장소 등 간단한 카테고리만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한 카테고리 내에서 세분화된 구분이 가능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한류와 관련된 연예인에 대한 데이터만 보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연관어 카테고리에서 인물-연예인만 선택해서 적용하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연관된 키워드가 모두 표시되는 것이죠.





이외에도 여러가지 기능과 디자인 등이 개편되며,

빅데이터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사용해볼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가 되었는데요.

다음 편에 이어서 다른 업그레이드 기능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확인하기

 

썸트렌드(Sometrend) - 소셜 언급량

SNS에서 얼마나 많이 이야기 되었을까? 바로 확인! - 썸트렌드(Sometrend)

so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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