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2/16 2

디지털 금융 시장의 전망

안녕하세요 효니톰입니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엄청 올랐죠?저는 회사 업무가 관련된 일이다보니, 작년 300달러 대로 떨어졌을 때부터 봐왔는데요.지금은 48000달러이니, 거의 1500%가 넘게 올랐습니다ㅠ (저는 못샀어요..) 아무튼 오늘은 그 상승 이유와 시장의 전망에 대해 간략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디지털 자산 상승 이유] 1. 유동성 공급에 의한 화폐가치 하락 코로나로 인해 정부에서는 경제를 살리기 위해 여러 제도를 내놨습니다. 재정 지출과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며 시중에 막대한 유동성이 공급되었죠. 따라서 화폐 가치가 하락하여 디지털 가산으로 몰린 사람도 있고, 여유 자금을 가지고 투자로 눈을 돌린 사람들도 있습니다. 2. 각종 기관들의 시장 진출 페이팔, 테슬라 등의 대규모 기관들이 비트코인..

회사생활 2021.02.16

중기청 대출받아 전세집 구하기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서류 및 조건)

안녕하세요 효니톰입니다! 요즘 집 값이 정말 비싼데요,특히 직장인들은 적은 월급에 월세까지 감당하려면 만만치 않죠. 정부에서 이런 청년들을 위해서 마련한 제도들이 있는데요, 주택도시기금에서 보증하는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보증하는 청년전용 전세자금대출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세자금대출 등이 있습니다. 제가 대출받은 제도는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세자금 대출입니다.저 역시도 이 제도를 이용해 월세 50만원씩 내던 재작년과 달리, 현재는 월 10만원도 안되는 이자만 내고 있어요.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세자금 대출은 중소, 중견기업에 취업한 청년을 위해 전세 자금을 빌려주는 제도를 말합니다.대출 신청일 기준 중소, 중견기업에 재직중이면 신청 가능하며, 연 1.2% 금리로..

회사생활 2021.02.16
반응형